이미 16만 명 이상이 가입한 청년도약계좌를 알아보고 청년들의 미래를 향한 도약의 기회를 잡는 방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. 1년 총 급여 6,000만원 이하일 경우에 연 6,86~8.05%의 금리 효과를 보게 되어 일반 은행적금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.
청년도약계좌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시 바랍니다.
청년도약계좌 자산 형성에 유리한 이유
정부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추리시하는 자산형성 지원상품인 만큼 혜택도 다양합니다.
-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본인이 낼 수 있는 만큼만 매월 납입하면 됩니다.
- 이자소득이 비과세이므로 일반은행보다 세금으로 빠지는 금액이 적습니다.
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이 포기 하지 않고 돈 모으기를 돕는다
중도 해지 하지 않고 만기일까지 버티면 본인이 매월 낸 돈과 정부기여금이 포함되어 수령을 하게 됩니다. 즉, 개인소득과 납입한 금액에 따라 정부기여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.
- 본인 납입금 + 정부 기여금 + 금융기관 이자(이자소득은 비과세 혜택 적용) = 만기 시 수령
돈에 본인이 매월 납입하는 금액에 정부기여금이 보태져서 적금으로 매월 모아지니 포기하지 않고 만기 시까지 꼭 달성해서 혜택을 제공받는 것이 이익입니다.
청년도약계좌 중도 포기 안하는 방법
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. 중간에 납입을 하지 않더라고 계좌는 유지되며, 만기 기간은 5년입니다. 본인의 향후 5년간의 계획을 고려하여 무리하지 않고 자금 계획을 먼저 짜고 돈이 새 나가지 않게 적금으로 묶어야 합니다. 5년 후를 상상하며 만기 시까지 꽉 채우는 것이 유리합니다.
댓글